세팔로스포린계항생제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다음 일반식(Ⅰ)으로 표시되는 세팔로스포린 화합물 및 그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상기식에서 Q는 질소 혹은 CH이고, P는 하나의 질소를 가지는 동시에 한개 또는 두개의 히드록실기를 가지는 비고리형 아민 또는 헤테로시클릭아민으로서 N-메틸-비스(2-히드록시에틸)아민, 라세믹-3,4-트란스-디히드록시-1-메틸피롤리딘, (3S,4S)-3,4-디히드록시-1-메틸피롤리딘, (3R,4R)-3,4-디히드록시-1-메틸피롤리딘, 메조-3,4-디히드록시-1-메틸피롤리딘, (2S,4R)-4-히드록시-1-메틸-2-피롤리딘메탄올, 3,4-시스-디히드록시-1-메틸피페리딘, 3,4-트란스-디히드록시-1-메틸피페리딘, 또는 트로핀이다.본 발명의 세팔로스포린 화합물은 세프타지딤보다 더 광범위하며 월등한 향균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