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세라믹스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파 및 밀리파 등의 고주파 영역에 있어서 높은 무부하 값(Qu) 및 저온 소결 특성을 갖는 고주파용 유전체 세라믹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이 조성물은 (1-x)[Ba(Mg1/3Ta2/3)O3]+xBaWO4(0.01 x 0.09)로 표시되는 조성식을 갖는다.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유전체 세라믹스 조성물은 고주파 영역에서 높은 무부하 Q값을 가질 뿐만 아니라, 공진 주파수의 온도 안정성이 조성비 x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조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