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로부터재조합히루딘을생산하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GAL1-GAL10 프로모터와 교배인자 α의 분비 시그널을 연결한 발현 분비시스템을 갖는 재조합 히루딘 유전자 발현벡터로 형질전환된 효모를 배양하여 재조합 히루딘을 생산함에 있어서, 상기 효모를 갈락토스와 효모추출물 및 카사미노산을 포함하는 발효배지에서 배양함을 특징으로 하는 재조합 히루딘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