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포효소가고정화된원통형깊이필터를이용한목적산물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 세포 효소의 고정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원통형 깊이필터(cylindrical depth filter)를 이용하여 전 세포 효소(whole cell enzyme)를 원하는 농도로 간단하게 고정화하여 효소 반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장치를 이용하여 효소 반응을 수행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연속적으로 높은 생산성을 가지고 균일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