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돈이소옥사졸세펨화합물및이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일반식(I)의 화합물 또는 그의 제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 및 에스테르를 제공한다.상기 식 중, R1은 수소 또는 아미노 보호기이고, R2는 수소, 카르복실산 에스테르 또는 카르복실산염 형성기, 또는 카르복시 보호기이거나, 또는 -COOR2는 -COO를 나타내고, R3 및 R4는 서로 동일하거나 상이한 것으로서, 각각 수소 또는 페놀성 히드록시 보호기이고, Q는 수소, 할로겐, C2-4알케닐, 할로-C1-4알킬, C3-12알카노일옥시알킬 또는 Q′-C1-4알킬-(여기서, Q′는 헤테로 원자로서 1개 이상의 질소 원자를 함유하고 황원자를 통해 C1-4 알킬과 결합되는 5원 내지 6월 헤테로 고리임)이다.또한, 본 발명은 상기 일반식(I)의 화합물의 제조 방법 및 이에 사용되는 중간제의 제조 방법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