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클로로-2,4,6-트리플루오로피리미딘의제조방법

Abstract

다음 구조식(Ⅱ)의 2,4,5,6-테트라클로로피리미딘과 불화칼륨을 술포란 용매 중, 상간이동축매 존재 하에 반응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다음 구조식(Ⅰ)의 5-클로로-2,4,6-트리플루오로피리미딘의 제조방법.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해 낮을 난응온도에서 단시간에 소망되는 5-클로로, 2,4,6-트리플루오로피리미딘을 높은 수율 및 순도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