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혈액응고9인자유전자의발현을위한벡터및이를포함하는미생물

Abstract

본 발명은 인체혈액응고 9인자 유전자의 발현을 위한 벡터 및 이를 포함하는 미생물에 관한 것이다. 즉, 인체 혈액응오 9인자를 코딩하는 cDNA의 중합효소 연쇄반응의 시발체(primer)로서 다음과 같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를 사용하여 제조한 인체혈액응고 9인자 유전자, 이를 함유하는 벡터, 이 벡터에 의해 형질전환된 숙주세포로서, 예를 들어 Escherichia coli DH5α(KCTC : 8611P) 및 이를 배양하여 인체혈액응고 9인자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혈우병 환자 치료에 응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OH1 5´-CATGATCATGGCAGAATCACC-3´OH3 5´-CCAACAACCCGAGTGAAGTC-3´OH2 5´-GACTTCACTCGGGTTGTTGG-3´ 및OH4 5´-GGGAATTCCATCTTTCATTAAGTGAGC-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