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세포배양법을이용한뉴캣슬병백신의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세포 배양법을 통하여 뉴캣슬병 백신을 생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생산방법은 동물 세포를 조잭배향 배지에서 배양하여 동물세포 배양액을 얻는 단계(a); 동물세포 배양액에 뉴캣슬병 바이러스를 접종 및 흡착시키고 이어 배양하는 단계(b); 및 전 단계에서 얻은 배양액으로붜 바이러스 감염액을 회수하는 단계(c)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서 사용 가능한 동물세포는 10일령된 계태아의 섬유아세포 또는 vero 세포주이고, 이들 동물세포는 액체배양하거나 또는 표면부작용 담체 또는 다공성 담체를 이용하여 배양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 (b)단계에서 바이러스를 흡착시키고 1시간 후에 0.5-10.0mM의 EDTA를 첨가하므로써 고농도로 안정되게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