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포장충전재제조방법과,이를수행하기위한골판지권취및접착장치,및골판지충전제성형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골판지 포장 충전재 제조방법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골판지 권취 및 접착장치와, 골파지 충전재 성형장치에 관한 것이다.골판지 포장 충전재의 제조방법은, 골판지의 주름부를 아래로 하여 평면 상태로 골판지를 이송시키는 단계와, 골판지의 주름부에 접착제로 도포시키는 단계와, 접착제가 도포된 골판지를 권취시키는 단계와, 권취된 골판지 롤을 종방향으로 빼내는 단계와, 빼낸 골판지 롤을 종방향으로 가압하여 소정 형상으로 성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골판지 권취 및 접착 장치는, 평판 형태의 작업대(3)과, 가압롤러(13)과 골판지 이송롤러(14)로 구성된 골판지 이송부(4)와, 가압 롤러(24) 및 접착제 도포롤러(25) 그리고 접착제 전달 롤러(26)와 접착제 저장조(28)을 포함하는 접착제 도포부(5)와, 가압 롤러(34) 및 골판지 권취롤러(35)로 구성된 골판지 권취 및 접착부(6)을 포함한다.골판지 충전재 성형장치는 그 동작면이 서로 경사진(52a)로 구성된 상부 형틀(51)과, 경사면(52a)와 대응하는 경사판(53c)가 각각 설치된 하부 형틀(53)과, 상부 형틀(52)를 수직으로 상하 왕복 작동시키기 위한 회전 휘일(54) 및 작동 로드(55)로 구성된다.본원 발명은 여러 겹의 골판지가 적층된 형태로 적절한 형상의 포장 충진재를 성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량 생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