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컬절입드릴링가공방법과그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연삭공구에 의해 피가공물을 드릴가공하는 것으로서, 가공능률이 저하되는 것과 드레싱에 의한 공구손실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효과적인 드릴링 가공이 가능하도록, 테이블(11)이 가로축, 세로측 및 높이축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장치되는 공작기계본체(10)와: 공작기계본체(10)의 상부에서 조작핸들(12)에 의해 상하로 이동되며, 구동장치 (14)에 의해 회전 및 공전되는 주축(13)과: 주축 (13) 하단부에 체결되고, 외주면이 원통형의 숫돌면으로 형성되는 엄삭공구(15)로 구성하여, 전원을 인가시키고 조작핸들(12)을 조작하면, 주축(13)이 헬리컬궤적을 따라 자전과 공전을 하며 하강하게 되고, 피가공물 (16)의 구멍 연삭공구 (15)가 삽입되면, 피가공물(16)의 구멍 직경이 연삭공구(15)와 공전직경과의 합과 일치하여 연삭공구(15)가 피가공물(16)의 구멍 내주면에 소정의 공간을 두고 접촉·되어, 연삭공구(15)가 피가공물(16)의 구멍을 가공하는 동안 발생되는 칩이 상기 공간을 통해 배출되도록 하는 헐리컬 절입 드릴릴 가공방법과 그 장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