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리포코틴분비생산을위한효모용발현벡터

Abstract

본 발명은 효모에서 인간 리포코틴을 발현시켜 이를 세포외로 분비시킴으로써 상기 단백질의 분리, 정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효모용 재조합 리포코틴 발현 플라스미드 벡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리포코틴을 발현 분비시키기 위한, GAL10 프로모터-교배인자 α의 신호 서열-인간 리포코틴 I 유전자-GAL7 터미네이터로 구성된 뉴클레오티드 서열을 포함하는 벡터와 GAL 10 프로모터-교배인자 α의 신호 서열-인간 리포코틴 I 유전자-리포코틴 I 터미네이터로 구성된 뉴클레오티드 서열을 포함하는 플라스미드벡터 상기 플라스미드로 형질전환된 효모, 상기 효모로부터 생성된 재조합 인간 리포코틴 단백질 및 상기 리포코틴 단백질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