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지르코니아분말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공침법을 이용한 안정화 지르코니아 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지르코니아 분의 제조과정은 지르코늄염과 안정화제염을 수산화물 형태로 침전시킨 후 함께 끓는 증류 (azeotropic distillation)법으로 분말입자 사이에 흡착응축된 수분을 제거한 다음 지르코늄을 함유하는 미립자를 유기용매로부터 분리시켜 열처리하는 공정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해 제조된 안정화 지르코니아 분말은 분말에 함유된 수분이 완전히 제거됨에 따라 소결체의 치밀화를 이룰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