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파유전체세라믹조성물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티탄산 마그네슘(MgTiO3)을 주성분으로 하여 MgO의 첨가량을 조절함으로써 마이크로파 주파수 영역에서 낮은 손실값을 갖는 저유전손실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세라믹 유전체는 MgTiO31몰(mole)에 MgO 3∼30몰%와 CaO 0.01∼5몰%를 첨가하고 1400℃이상의 온도에서 소결함으로써 제조된다. 본 발명의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은 종래의 유전체 조성에 비해 향상된 무부하 Q값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