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벡터추정및보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동벡터 추정 및 보상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는 독립적 탐색과 연계적 탐색의 단점을 보완하여 순방향 및 역방향 이동 보상 예측 뿐만 아니라 양방향 이동 보상 예측에도 적합한 이동 벡터 추정 및 보상기법으로 이동 보상 예측의 오차를, 최소화 하도록 한 것이다.이와같은 본 발명은 독립적 탐색에 의해 얻어진 순방향 및 역방향 이동 보상 예측을 통해 양방향 이동 벡터의 쌍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한 양방향 이동 벡터의 쌍을 초기화하는 단계와, 상기 초기화된 양방향 이동 벡터의 쌍에 기인하여 양방향 이동보상 예측을 수행하는 이동벡터의 쌍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한 이동 벡터 쌍을 가지고 이동 보상 예측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는 단계로 수행함으로써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