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오수의혐기성.접촉폭기식처리장치

Abstract

일반 가정에서 발생되는 하수중의 유기물질을 혐기성 및 호기성 미생물에 의하여 분해 처리하고, 미처리된 유기물질은 여과분해실에서 최종 처리하는 생활 오수의 혐기성 접촉 폭기식 처리장치를 제공한다.생활 오수 처리 장치(1)는 혐기성조(2,3), 접촉 폭기실(4), 최종 침전실(50 및 여과 분해실(6)로 구성되어 있다. 제1 혐기성조(2)에서는 생활 하수중 고형물질의 침전제거와 미생물에 의한 유기물질의 혐기성 분해작용이 일어나며, 또한 슬러지 반송관(17)에 의해 최종 침전실(5)에서 반송된 슬러지의 탈질 반응이 일어난다. 이송관(9)을 경유하여 제2 혐기성조(3)로 유입된 피처리물은 재차 혐기성 분해 및 탈질 반응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제2 혐기성조(3)를 경유한 피처리물은 폭기실 이송관(12)을 통하여 접촉폭기실(4)로 유입되어 송풍기(22)에서 공급되는 공기로 인하여 호기성 상태로 유지되며, 다공성 판형 접촉 여재(15) 표면에 부착된 호기성 미생물에 의하여 유기물질이 분해되고 질산화 반응이 일어난다. 접촉폭기실(4)를 경유한 피처리물중의 슬러지는 최종 침전실(5)에서 침전되어 일부는 중력에 의해 접촉폭기실(4)로 반송되고 일부는 슬러지 반송 장치(17,18)에 의해 제1혐기성조(2)로 반송된다. 최종 침전실(5)를 경유한 피처리물중의 미처리 유기 물질은 여과 분해실(6)에서 여재에 의해 여과 및 분해 제거된다.폭기실에 일정 수준의 미생물 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과부하에 따른 저항력 증대와 유기물질 제거효율이 탁월하고, 혐기성조에서 유기물질과 영양소를 동시에 제거하여 주는 고효율 생활 오수 처리 장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