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복합재료드라이브샤프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복합재료 샤프트와 금속샤프트를 접착제나 동시경화법에 의하여 접착하여 접착상태의 신뢰성을 높이고 토크전달능력이 양호하도록 하는 것으로 종래에 고가비용으로도 소음과 진동을 해소치 못한점과 접착상태의 신뢰성과 토크전달능력등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복합재료 샤프트와 금속샤프트를 사용하여 이중겹치기 방법으로 연결하고 접착부에 열박음한 후 용접한 것과 동시경화법 또는 접착제로 별개로 제조되는 복합재료 샤프트와 금속샤프트를 접착하여 성능이 우수한 일체형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와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