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알지네이트미생물고정화캡슐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인캡슐레이션 방법으로 칼슘 알지네이트 갭슐 내부에 미생물을 고정화하는 것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세포의 고농도 배양을 달성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게 되고, 또한 본 발명의 미생물이 고정화된 칼슘 알지네이트 캡슐은 통상의 발효조나 유동층 반응기내에 충전시킴으로써 미생물의 전체 활성을 이용하는 각종 반응을 수행하는데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미생물 균체내에 포함되어 있는 유용한 효소활성을 이용해 특정한 효소반응을 수행하는데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이용되는 효소의 고정화 방법을 상당히 간략화시킬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