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V방식과시차방식을결합이용한유체속도측정장치및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레이저를 이용한 유체의 속도 측정 특히 LDV 방식과 시차 방식을 결합 이용한 유체 속도측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유체 속도 측정 장치는 레이저 광원(1), 분극 성분분리 수단(3)과 평행 빔 분할기(4)로 이루어어진 빔 분할 수단(2), 분극 성분을 가진 빔끼리 간섭을 형성하도록 빔들을 집속시키기 위한 집속 렌즈(5), 유체 입자에 의한 산란광을 집속시키기 위한 집속렌즈(6), 집속된 산란광을 검출하기 위한 광 검출기(7) 및 이 검출된 광 신호를 분석하기 위한 광 신호분석기(8)로 구성된다. 본 발명은 LDV 방식과 시차 방식을 결합 이용하여 두 가지 방식의 장점만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상기 두 가지 방식의 어느 것보다 우수한 유체 속도 측정 방법 및 그 장치를 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