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축조정가능한심압대센타

Abstract

본 고안은 선반 등에서 피삭제의 센타구멍을 이용한 고정장치인 심압대 센타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센타가 그 위치의 조정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센타내부에 하나의 회전축과 하나의 직선운동 기능을 부여하고 이를 이용 센타의 중심위치를 2축의 평면내에서 임의의 위치에 둘 수 있도록 하여 공작물의 정확한 위치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