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액분포및혼합촉진용수직흡수관

Abstract

본 발명은 수직 흡수관에 관한 것으로, 이 흡수관이 입구에 용액 분포를 촉진시키는 입구링(19)를 설치하여 흡수 용액이 흡수관이 내벽면을 골고루 적시며 흘러 내림과 동시에 흡수관의 일정 구간마다 쌍으로 구성된 상부링(12)와 하부링(16)을 쌍으로 설치하여 상부링에서 흡수액이 벽면으로부터 분리되어 낙하하여 하부링에 충돌하여 흡수액의 혼합 효과가 극대화되고 하부링에 충돌된 흡수액은 다시 흡수관의 벽면에 고루 분포되어 흐르게 된다. 본 발명의 용액 분포 및 용액 혼합 촉진링을 이용한 수직 흡수관은 간단한 링을 수직 흡수관내에 복수개 설치하므로써 용액 분포 및 혼합 효과를 극대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