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균에서가용성인간인터루킨-1베타의생산및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간 인터루킨-1베타 유전자를 포함하는 발현벡터, 상기 발현 벡터로 형질전환된 미생물, 상기 미생물을 배양하여 가용성의 인터루킨-1베타를 대량 생산하는 방법, 및 인터루킨-1베타가 생산된 배양액으로부터 얻은 조추출물을 양이온 교환 컬럼 크로마토그래피 및 젤 여과 컬럼 크로마토그래피함을 포함하는 가용성 인간 인터루킨-1베타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정제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