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공압실리더, 유압실리더, 전기식 구동모터와 리드스크류를 결합시킨 직선구동장치등의 전구동범위를 일정간격으로 분할하여 직선구동장치를 강제로 한 스텝씩 순차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도록 한 직선분할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직선분할기는 일정간격으로 분할돌기가 형성된 직선분할봉과, 직선분할봉을 사이에 두고 대향되게 설치된 두 분할단 및 분할돌기의 접근을 감지하는 네 개의 근접센서로 구성된 분할기와, 분할기에 전기적인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전자식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로 구성된다.본 발명의 직선분할기는 통상적인 직선구동장치의 전 구동범위를 일정간격의 스텝으로 분할하여 임의의 다수의 위치에서 높은 위치 정밀도로 직선구동장치를 한 스텝씩 순차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