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수성이개선된로진계플럭스제거용테르펜계세정제조성물

Abstract

본 벌명은 디-리모넨, 물, 비이온 계면활성제로서 에틸렌 옥사이드의 부가 몰수가 5인 폴리에틸렌 알킬에테르(5EO) 및 에틸렌 옥사이드의 부가 몰수가 7인 폴리에틸렌 알킬에트르(7EO)를 함유하고 음이온계 계면 활성제로서 디옥틸 설포석시네이트를 함유하며 디-리모넨과 물의 결합 물질로 헥실렌 글리콜 및 임의로 이소프로필알코올로 이루어진 로진계 플럭스 제거용 테르펜계 세정제 조정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세정제 조성물은 친수성이 증가됨으로 해서 세정단계에서의 기계적 에너지의 사용량 감소와 신속한 건조 및 뛰어난 오염물질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