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중의수분제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공정에서 수분이 함유된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방법에 있어서, 수분을 제거하는 흡수액으로서 염화칼슘 수용액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을 흡수액으로 사용하는 염화칼슘 수용액과 접촉시켜 수분을 제거하고, 흡수액에 용해되는 미량의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온 흡수에 재생시 회수하여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의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수분제거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공정의 경제성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