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삭공구의다이아몬드박막코팅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절삭공구의 표면에 다이아몬드 박막을 코팅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모재와 다이아몬드막간의 접착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이아몬드 박막 코팅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다이아몬드막과 모재와의 접착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먼저 모재에 요철을 형성하고 중간층으로서 다이아몬드-탄화물의 혼합분말층, 초경탄화물층 또는 다이아몬드-초경탄화물 경사복합층을 형성한 후 그 위에 다이아몬드 박막을 코팅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은 다이아몬드막과 모재간의 접착강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경도, 내마모도, 잔류응력등 막의 기계적 특성까지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