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노포스페이트분자체의구조변화에의한화합물의갭슐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화합물의 캡슐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용액에 알루미노포스페이트 분자체(aluminophoshate molecular sieve)VPI-5 시료를 가하여 40∼100℃의 온도에서 건조시키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고, 건조된 시료를 밀폐된 용기에 넣어 20∼30시간 포화수증기로 수화시키고, 수화된 시료를 전기로에 넣고 서서히 가열하여 130∼170℃의 온도에서 3∼7시간 동안 유지시켜 분자체 VPI-5를 분자체 AlPO4-8로 구조 변화시키고, 속슬레 추출기(Soxhlet extractor)에서 캡슐화되지 않은 화합물을 제거함으로써 나그네 화합물이 양이온이 아니거나 산성이나 염기성에서 불안정하여도 캡슐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반응혼합물에 들어 있는 화합물과 반응할 경우에도 캡슐화가 가능하고, 다른 화합물과 함께 캡슐화되지 않으며 분자체에서 합성하지 않고서도 캡슐화 할 수 있는 알루미노포스페이트 분자체의 구조변화에 의한 화합물의 캡슐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