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화수소의산화에의한염소제조용염화세륨-삼산화이크롬촉매및이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화수소를 산화시켜 염소를 제조하는데 유용한 신규한 삼산화크롬-염화세륨 촉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촉매는 상산화크롬과 염화세륨이 혼합된 수용액과 에탄올과의 반응생성물을 소성하여 제조하거나, 또는 삼산화크롬과 에탄올의 반응생성물을 소성하여 얻어진 삼산화이크롬에 염화세롬 수용액을 담지시켜 얻는다. 이렇게 얻어진 촉매는 낮은 반응온도에서도 높은 반응활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