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정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진공 정밀 주조로에 의한 단결정 주물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용융 금속이 주입된 주형을 저융점 금속용에 놓으므로써 저융점 금속이 주형의 열에 의해 녹으면서 주형의 자중으로 서서히 저융점 금속욕 속으로 침투하도록 하여 단결정 성장에 최적의 온도 구배 및 냉각 속도를 제공하는 것으로서, 수냉 냉각판을 사용하지 않고 적절한 온도 구배와 냉각 속도로 단결정 주물을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