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솔및그전구물질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울릉도에 자생하는 주목(Taxus cuspidata vats. latifolia, 일명 회솔나무)으로부터 탁솔 및 그 전구물질을 고농도로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해서 울릉도 주목의 조직을 분리하여 배양한 후 탁솔 및 그 전구물질을 추출하는 방법과 울릉도 주목을 삽목에 의하여 번식시킨 후 탁솔 및 그 전구물질을 추출하는 방법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