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애쉬를이용한경량골재의제조방법및경량골재

Abstract

본 발명에는 프라이 애쉬 80~95 중량%와 시멘트 5~20 중량%를 혼합하는 공정, 상기 혼합물을 조립기에 연속 공급하면서 분사되는 물의 중량을 기준으로 1~10 중량%의 알칼리 활성화제를 함유한 물을 사용된 분말 재료의 25~30 중량%의 양으로 분사하여 구형 골재를 성형하는 공정과, 이 구형 골재를 100℃ 이하의 온도 및 포화 수증기압 하에서 24 시간 이하 동안 양생하는 공정과, 상기 양생된 구형 골재를 건조시키는 공정의 결합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이 애쉬 함유 경량 골재의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이 방법에 따라 제조된 골재는 비중 1.2 이하의 경량 골재로서, 매우 둥근 형태를 가지고 있으므로, 콘크리트 제조시 모래의 양을 감소시켜 주고, 비빔시 작업성을 향상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