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크레인용직교좌표형조작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유압크레인용 직교좌표용 조작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유압크레인의 3차원적 작업공간에서 작업보조기구의 스윙회전각을 임의의 각도로 가정한 2차원적 수직평면 작업공간에 있어서, 작업보조기구가 부착된느 크레인의 최단점이 이동되는 속도 벡터를 작업자의 위치에서 보아 수평전후방향(X축)와 수직승하방향(Y축)의 2축 직교성분으로 분해하여 정의하고, 작업보조기구의 위치 이동용 조작레버를 한 개의 레버에 집적시킨 유압크레인용 조작시스템이다. 본 발명은 스윙(swing)회전을 포함한 X축, Y축, 4축방향의 3축에 대한 각각의 조작레버를 하나의 레버에 통합시킴으로써 한손만을 사용하여 유압크레인을 조작할 수 있으며, 각 레버의 조작방향과 유압크레인의 최단점이 실제로 움직이는 방향을 일치시킴으로써 작업자가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