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캐스트성형용 용탕주입시 발생되는 잔탕 제거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수평사출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다이캐스팅 및 스퀴즈 캐스팅 기술의 용탕주입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사출슬리이브 내부로의 용탕주입시 금형 공간의 게이트와 사출플랜저로 둘러싸인 사출슬리이브 내부의 전체공간이 용탕으로 가득 채워지게하여 사출슬리이브 내부에 가스등이 전혀 존재하지 않도록한 상태에서 사출플랜저를 전진시켜 용탕의 금형공간에로의 사출이 이루어지도록 한 다이캐스트 성형용 용탕주입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방법은 사출슬리이브 내로의 용탕주입단계에서 게이트와 사출슬리이브로 둘러싸인 사출슬리이브 내부가 가스나 공기등이 전혀 존재하지 않도록 용탕을 가득 채움에 의해 용탕의 사출시 용탕내부로 가스등이 혼입이 방지되어 건전한 다이캐스트 제품을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