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세라믹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고유전율과 높은 Q값을 지닌 유전체 세라믹 재료로서 (+)온도계수와 (-)온도계수의 상호보완에 의해 특성이 양호한 온도계수를 갖는 고주파용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은 (+)의 온도계수를 갖는 CaTiO3 0.1∼0.3몰과 (-)의 온도계수를 갖는(Li1/2Nd1/2)TiO3 0.9∼0.7몰을 혼합하여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서 Na2O3, Li2CO3, Na2CO3, CeO2등을 첨가하여 고주파 특성 향상이 가능하며 본 발명의 고주파용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을 양호한 온도계수를 나타내어 휴대전화기용 재료로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