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화수소의산화에의한염소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산소 함유 기체로 염화수소를 산화시켜 염소를 제조함에 있어서, 6가의 산화크롬(CrO3) 수용액에 에탄올을 첨가하고 환류(reflux), 반응시킴으로써 얻어진 산화크롬(Cr2O3)촉매 존재하에서 염소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기존의 유기산 크로뮴염을 사용한 촉매보다 촉매활성이 향상되어 비교적 낮은 반응온도에서도 염화수소의 전환율이 증가하였으며, 촉매제조시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방법으로 다량의 촉매를 제조할 수 있어 공업용 촉매 제조 및 염소 제조방법으로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