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자기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Zr1-xSnxTi1+yO4을 주성분으로 하여 산화아연(ZnO)과 산화안티모니(Sb2O3)를 미량첨가하여 이루어진 위치변위 시스템(GPS)용 저손실 유전체 자기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주성분Zr1-xSnxTi1+yO4에 소결조제로 aZnO+bSb2O3가 첨가된 유전체 자기조성물로서 몰(mol)비로 0.1< x< 0.3, 1< y< 1.05이고, 소결조제의 첨가량은 Zr1-xSnxTi1+yO4에 대해 0< a+b< 0.05중량%의 조성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소결조제의 미량첨가로 인해 소결조직의 치밀화가 이루어져서 고온부하 및 내습부하등의 장기 신뢰성에 있어서 안정된 Q값과 공진주파수의 안정된 온도특성(Tf)을 나타내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