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윤활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산업용 기계의 회전축이나 베어링에 적정량의 오일이나 그리스를 주유하는 자동 윤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주입기의 내부 압력을 계속 감시하고 일정 압력이상이 되면 기체 발생을 멈추게 하면서 경고등이 켜지게 한다. 본 발명의 자동 윤활 장치는 계속적인 압력 증가로 인한 폭발 위험성을 제거하기 위하여 압력 감지 장치를 갖추고 가스 팽창실 내의 압력이 설정 최고 압력 이상으로 상승하면 가스 발생을 정지시키는 전환 스위치와 주유 불능 상태를 표시하는 경고등을 포함하는 전자 회로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주유 불능의 원인을 제거한 후에는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서 그 실용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