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급-아민옥사이드함유희박수용액으로부터물을분리하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내약품성을 갖는 비대칭 나권형 모듈 방향족 폴리아미드 단일 분리막 또는 중공사막을 사용하여 섬유나 필름의 제조 공정에서 발생되는 삼급-아민 옥사이드나 유기물/삼급-아민 옥사이드의 희박 수용액 또는 N,N -디메틸아세트아미드(DMAc)/금속 염화물의 희박 수용액으로부터 물을 분리·제거함으로서 삼급-아민 옥사이드나 및 N,N-디메틸아세트아미드를 농축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방법에 따르면, 공존하는 유기물에 의한 분리막의 손상없이 높은 분리 효율을 얻을 수 있으며, 방향족 폴리아미드 분리막의 우수한 내화학약품성 때문에 pH가 높은 시료 용액을 농축시킬 경우에도 막의 손상없이 높은 분리 효율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