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가스중에함유된철카르보닐화합물의제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합성 가스 또는 일산화탄소 가스 등의 원료 가스에 존재하는 철 카르보닐 화합물을 염소, 브롬 또는 요오드 가스 등의 할로겐 가스 화합물과 반응시켜 비휘발성 철 할로겐 화합물로 전환시키고, 이 가스를 흡착제가 충진된 탑을 통과시킴으로써 존재하는 철 성분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원료 가스의 정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에 따라 정제된 가스는 원료 가스 중에 함유된 철 화합물을 통상적으로 감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제거할 수 있으므로, 철에 의한 촉매의 오염 또는 불활성화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