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류조절이가능한동축선회형급기구

Abstract

단순 선회형 급기구의 외부에 외부 원통체를 동축으로 형성하고 내외 원통체 사이에 형성된 비선회 기류 통로로부터 토출되는 비선회 공기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한 동축 선회형 급기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내부 원통체(5)의 안쪽인 선회 기류 통로 내에 선회익(7)이 고정 설치되어 있고 그 중앙부에 조절 나사봉(6)이 고정되며, 내부 원통체(5)의 외측으로는 이보다 큰 직경의 외부 원통체(8)가 동축적으로 설치되어 내외부 원통체 사이에 비선회 기류 통로(9)가 형성되는 한편 내부 원통체의 하단 주연부에는 조절 나사봉의 하부 외측에 형성된 나사부(6a)에 나사 결합된 비선회 기류 유량 조절 수단(10)의 원통부(10a)가 결합된다. 비선회 기류 유량 조절 수단은 조절 나사봉에 축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형성되고 이의 상하 이동에 따라 비선회 기류 통로의 출구측에 변화가 일어나게 되어 비선회 공기의 유량이 조절된다. 비선회 기류 통로로부터 배출된 비선회 공기의 에어커튼 작용으로 주위의 오염된 공기가 혼합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공기 조화 등 설비의 기류를 조절할 수 있고, 에어커튼 효과에 의하여 오염되고 더운 공기의 혼합을 차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