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전도박막을이용한광셔터의제조방법

Abstract

[목적]광셔터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광 모듈레이터 및 이를 이용한 광셔터에 관한 것으로, 경제적으로 매우 유리하고, 특별한 장치 없이 간단히 제조할 수 있으며, 인가 전압을 조절함으로써 편광편을 통과하는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광셔터 제조방법을 제공한다.[구성]투명한 전도성 물질을 유리기판에 투명한 전도성 박막 형태로 증착시키고, 박막 위에 은 페이스트를 일정 간격으로 평행하게 도포한다. 그뒤, 이를 열처리하여 광 모듈레이터를 제조한다. 이때, 전도성 물질로는 인듐 틴옥사이드, 은, 금, 백금 및 알루미늄 중에서 선택하며, 열처리는 섭씨 100도에서 30분 동안 실시한다. 이처럼 제조된 광 모듈레이터를 편광한 사이에 삽입시켜 광셔터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