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알릴실라잔의제조방법

Abstract

[목적]질화규소 또는 탄화 질화규소와 같은 요업물질의 전구체로써 유용한 폴리알킬 실라잔 및 그것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구성]일반식(II)의 알릴디염화실란 또는 일반식(III)의 염화실란 화합물과 디염화실란을 1:1-2:1의 비율로 혼합한 혼합물을 유기용매에 용해한 뒤, 얼음물로 냉각시킨다. 이 용액내로 암모니아 기체를 통과시켜 저분자량 폴리알릴 실라잔을 제조하고, 저분자량 폴리알릴 실라잔을 고분자화시켜 일반식(I)의 폴리알릴 실란잔을 제조한다. R은 수소기 또는 메틸기이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