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카세트레코더의헤드드럼코팅방법및이방법으로코팅된헤드드럼

Abstract

본 발명은 비디오 카세트 레코더의 헤드드럼 코팅방법 및 이 방법으로 코팅된 헤드드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헤드드럼은 알루미늄을 원료로 다이캐스팅 주조되며, 이 드럼에 티타늄, 티타늄 화합물 또는 다이아몬드상 카본을 코팅함으로써 내식성 및 내마열성이 향상된다. 상기 티타늄 화합물의 코팅두께는 0.5 내지 0.1㎛이고, 상기 다이아몬드상 카본의 두께는 0.3 내지 2.0㎛인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