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흑연판과 용매금속판을 교대로 적층배열한 후 고압용기중에서 고압, 고온을 가하여 다이아몬도를 합성시키는 방법에서 다이아몬드의 형성밀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본 발명은 용매금속판을 이중금속의 중간층과 양 바깥층으로 이루어진 복합 용매금속판으로 구성하고 양 바깥층의 내부에는 통공을 형성하여 다이아몬드의 형성이 이들 통공부위에서만 일어나도록 한 것이다.따라서, 본 발명은 일정 합성조건에서 각 용매금속의 두께와 통공의 크기 및 밀도를 조절하는 것에 의해 합성되어지는 다이아몬드 분립체의 크기와 밀도를 인위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