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세라믹확산장벽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코디어라이트(2Al2O3-2MgO-5SiO2)분말을 9wt%이하로 함유하며, 안정화 또는 부분안정화 지르코니아로 이루어지는 다공성 세라믹스 확산장벽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방법으로 제작된 다공성 세라믹스 확산장벽용 조성물을 이용하여 제조한 산소센서는 공해방지기기, 자동차나 보일러 등의 연료절감 및 열효율 향상 시스템 및 휴대용 산소분석기 등의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