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유전체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주파 유전체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SnO2 입자 위에 Zr+, Ti4+ 수산화물을 침전시키는 방법으로 ZST 분말을 제조한 것이다.즉, SnO2 슬러리에 Zr+­Ti4+의 수용액을, NH4OH를 사용하여 침전시키는 부분공침법으로 제조하는 공정과; 상기 제조된 분말을 700∼1200℃에서 하소하는 공정과; 하소하여 얻어진 (Zr1-x Snx)TiO4 분말에 소결조제로 Zn(NO3)을 2∼4 mole% 첨가하는 공정과; 제조된 분말을 성형한 후, 1100-1400℃에서 소결하는 공정의 순서로 수행함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부분공침법을 이용하여 미세한 복합 분말을 제조함으로서 표면 활성에너지를 높여 상의 발달을 빠르게 해주고, 소결 온도를 낮출 수 있으며, 또한, 소결조제를 하소 후에 넣어주어 소결시에 입경계면에 머물게 함으로써 유전 특성을 유지하며, 소결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