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긴산염초미세구립자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긴산염으로 이루어진, 입자 직경이 나노미터 내지 수 마이크로미터인 알긴산염 초미세구립자 및 그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알긴산염 초미세구립자의 제조방법은 알긴산염 수용액을 계면활성제가 첨가된 유기용매에 분산, 교반시켜 에멀젼을 만든 다음, 칼슘 용액을 이 에멀젼에 첨가하여 겔화하고, 탈수 용매를 가해 탈수시키고 경화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의 알긴산염 초미세구립자는 비경구 투여에 의한 약물의 표적 지향, 펩타이드 약물의 경구 흡수, 또는 경구용 백신 개발 등 폭넓게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