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실릴알킬화벤젠유도체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다음 일반식(III)의 다실릴알킬화 벤젠 유도체 및 그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상기 일반식(III)의 벤젠 유도체는 변형가능한 여러개의 규소-염소결합이 가지 모양으로 뻗어 있는 구조로 염소기를 다양하게 치환시킴으로서 공업적으로 유용하게 응용될 수 있는 출발물질이다. 이 일반식(III)의 다실릴알킬화 벤젠 유도체는 벤젠 유도체와 비닐클로로실란을 알루미늄클로라이드 촉매하에 프리델-크라프트 반응시켜 제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