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병렬파이프라인구조에근거한탐색이동예측처리기

Abstract

본 발명은 양방향 병렬 파이프라인 구조에 근거한 탐색 이동 예측처리기에 관한 것으로서, 움직이는 영상의 이동 예측을 위한 알고리즘중에 하나인 완전탐색 블럭정합 알고리즘을 이용, 탐색블럭 정합연산시 요구되는 클럭사이클 수를 줄여 고속예측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와같은 본 발명의 양방향 병렬 파이프라인 구조에 근거한 탐색 이동 예측처리기는 외부의 제1, 제2클럭제어신호에 따라 외부의 탐색 영 데이타를 각 단위별로 입력받아 저장 출력하는 제2탐색영역 메모리와; 상기 제1, 제2클럭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제1탐색영역 메모리부터 입력되는 탐색영역 데이타를 저장하여 출력하는 제1탐색영역 외부의 기준블럭 데이타를 저장하여 출력하는 기준블럭 메모리와; 상기 기준블럭 메모리에 저장된 이전 또는 현재의 기준블럭 데이타와 제1, 제2탐색영역 메모리의 탐색영역 데이타에 대한 차의 절대값을 구하여 변위벡타를 1비트씩 순차 출력하는 기본처리소자 어레이수단과; 상기 기본처리소자 어레이수단에서 제공되는 누적값을 수평 수직으로 비교하여 이동벡터와 최소 절대 오차값을 구하는 비트순차 비교수단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