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적오아/노아게이트회로

Abstract

본 발명은 저저력, 고성능의 배타적 오아/노아게이트 회로에 관한 것으로, 베타적 오아/노아게이트 회로에 있어서는 전력 소모가 적어야 하고, 동작이 확실한 신뢰성 및 빠른 동작속도를 가져야 하며, 작은 크기의 면적을 갖는 조건들을 만족해야 하나, 종래의 베타적 오아/노아게이트 회로에 있어서는 상기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노아/낸드게이트를 이용하여 입력신호의 반전상태에 대한 회로가 불필요하고, 출력단의 추가회로가 불필요하며, 어느 공정에 관계없이 동작함과 아울러 두 입력이 모든값에 대해 완전히 동작 즉, 동작전압을 모두 풀스윙(Full Swing)시킴으로써 적은 전력을 갖도록 캐타적 오아/노아게이트 회로를 구성하므로써 상기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고, 이에 따라 저전력과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부분에 적용 응용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