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배양된주그뢰아라미제라및그에의해생산된생물고분자또는주그뢰아라미제라배양액을주입한활성슬러지법에의한폐수처리효율증대법

Abstract

본 발명은 순수 배양된 주그뢰아 라미제라 및 이 미생물이 생산한 생물 고분자 또는 주그뢰아 라미제라 배양액을 활성 슬러지 폭기조 또는 활성 슬러지 침전조에 외부로부터 주입하여, 주입된 주그뢰아 라미제라 및 생물 고분자 또는 주그뢰아 라미제라 배양액이 활성 슬러지 내에서 미생물 제재/응집 안정제/영양원 공급원의 역할을 담당하여 활성 슬러지법에 의한 폐수 처리 효율을 증대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